홈팟 펌웨어를 통해 확인한 아이폰8 터치ID 관련 소식
애플 아이폰 10주년 모델 아이폰8 공개가 약 두 달 정도 남은 가운데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지는데요. 최근 애플이 지난 6월 공개한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의 펌웨어를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아이폰8 관련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애플 소스이다 보니 기존의 협력업체를 통한 루머보다는 신빙성 있는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8 스크린에 터치ID 탑재되나?
애플 개발자 스티브 트로턴 스미스가 홈팟 펌웨어를 분석했는데 그 결과로 아이폰8의 스크린에 터치 ID가 내장된다는 어떠한 암시도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8의 홈 버튼은 스크린에 홈표시로 표기되며, 홈팟의 코드는 이것이 스크린의 어떤 부분도 차지하지 않으면서 특정 상황에서는 숨겨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홈팟 펌웨어에 아이폰8의 모든 코드가 들어가는 것은 아닐 테지만 기존 소식들과 함께 생각해 볼 때 아이폰8에는 스크린 내장 지문인식은 탑재되지 않는 것으로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측면 전원 버튼에 터치ID가 내장된다는 말도 전해지지만 이 역시 버튼의 두께가 얇기에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전면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폰8의 경우 터치ID가 제외되고 3D 안면인식만을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모두 준비해 두고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터치 ID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즈음 애플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은 iOS 3.0 업데이트와 함께 막혀있던 블루투스 기능을 업데이트 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 당시 아이폰은 무료 업데이트였으며 아이팟터치는 9.95달러의 유료 업데이트를 지원하였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