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키시나미 가구! 라왕 합판의 아름다움(갤러리 팩토리 에디션)

멋진하루/생활양품

by admin- 2023. 5. 31. 15:08

본문

반응형

내가 언제부터 라왕 합판 가구에 관심이 많아진 걸까? 생각해 보니 마키시나미의 갤러리팩토리 시리즈를 알고 나서부터인 것 같다. 언제 어떻게 알게 된 건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경복궁역 근처에 있는 MK2라는 카페에서 갤러리 팩토리 에디션을 봤고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에서 라왕 선반을 알게 되었으며 이후 마키시나미의 흔적을 찾아다닌 것 같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퀸마마마켓 3층에 PARRK라는 어른들을 위한 서점이 있었는데 당시 공간 디자인을 마키시나미가 했고 내부는 라왕 합판으로 꾸며졌었다. 근데 이게 너무 맘에 들었다. 큰 규모는 아닌데 라왕 합판 가구와 책이 나를 둘러싸고 있는 느낌이 좋았고 공간의 여유로움이 평온했다. 큰 창 밖에는 푸르름도 있었다. 우리집 서재가 이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어른들을 위한 서점 PARRK

공간의 느낌은 이랬다. 꾸밈없는 모습. 정갈하다.

 

직사각형의 라왕합판이 모여 멋진 공간을 만들어냈다. 참 감각적인 곳이었는데 사라져서 너무 아쉬웠던 기억이 난다.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마키시나미가 꾸민 공간은 몇군데 더 있다. 그중 인상적이었던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라왕합판 가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위 가구만 봐도 아! 마키시나미! 이렇게 알아챌 것이다.

 

의자와 테이블, 스툴 모두 마키시나미 디자인이다. 테이블은 디앤디파트먼트 라왕테이블과 같은 디자인이고 스툴과 의자는 mmmg에서 현재 판매 중이다.

 

흥미로웠던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화장실 문! 디테일 너무 좋다.

 

 

갤러리 팩토리 에디션

갤러리 팩토리 에디션은 갤러리 팩토리라는 공간에서 마키시나미가 전시를 목적으로 디자인했던 가구에서 시작된 프로젝트 가구인데 이게 꽤 멋지다. 공개된 지 10년도 넘었는데 아직도 멋진 모습은 여전해. 가격이 부담되지만 나중에라도 집에 두고 사용해 보고 싶다. 

 

갤러리 팩토리 에디션 11 은 3단 책장의 형태인데 시중에 카피 제품이 정말 많다. plywood로 만들었고 독일 오스모 왁스로 마감되었다. 크기는 가로 140cm, 세로 115cm, 폭 25cm이다. 가격은 229만원. 갤러리 팩토리 에디션 15도 있는데 같은 형태의 제품이지만 4단 책장이다. 폭이 20cm이며 가격은 219만원.

 

갤러리 팩토리 에디션 17은 내가 가장 사용해 보고 싶은 제품이다. 크기는 가로 140cm, 높이 1150cm, 폭 35cm이다. plywood의 합판 제작이고 독일 오스모 왁스로 마감되었다. 서랍 개수가 총 30개다. 옷이나 그 외 물건 보관하기에 좋을 것 같다. 근데 그냥 보기에도 너무 예쁘다. 가격은 397만원

 

디앤디파트먼트 라왕선반

꽤 오래전부터 구입하려고 했던 가구인데 집 어디에 둬야 할지 몰라 아직도 사지 못했다. 라왕선반도 카피 제품이 정말 많다. 

 

 

마키시나미의 멋진 가구 그리고 공간 디자인. 설렘과 영감을 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