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엘리트북 X360 / 휴대성 좋은 컨버터블 노트북 추천!
노트북 구매 시 사용 목적을 명확히 정한 후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또는 그래픽 작업 중심으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그래픽 성능을 우선적으로 살펴야겠고, 이동 시 업무용으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휴대성 및 배터리 성능을 겸비한 노트북을 선택하는게 유리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가벼운 무게와 견고한 외관의 제품으로 휴대성이 좋으며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노트북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은 노트북이더라도 무거우면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고 배터리 성능이 부족하면 매번 충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 HP 엘리트북 X360은 그러한 불편함을 덜어 낸 제품이기에 비즈니스맨은 물론 일반 대학생까지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HP EliteBook x360 1030 G2(1ZT97PA) 주요 특징은?
HP 엘리트북 X360의 주요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CPU는 7세대 카비레이크 인텔 코어 i7-7600U이며 그래픽은 인텔 HD 그래픽스 620,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PRO, 램 16GB DDR4-2133 SDRAM, 저장장치 512GB M.2 SSD, 디스플레이는 대각선 33.8cm(13.3인치)의 풀HD UWVA eDP 울트라 슬림 및 코닝 고릴라 글래스의 터치스크린(1920X1080) 제품입니다. 무게는 1.28kg
하드웨어 스펙을 확인해 보니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성능좋은 노트북인데요. 또한 기억해야 할 점은 운영체제가 윈도우 10 PRO 라는 것입니다. 윈도우 10 PRO의 경우 윈도우 10 HOME의 모든 기능에 암호화, 원격 로그인, 가상 컴퓨터 생성 등의 기능들이 추가되어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윈도우 10 프로 사용시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등의 공격 차단은 물론 부팅 시 신뢰할 수 있는 부팅 기능으로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비즈니스맨들은 X360을 활용하여 외부 업무시에도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지요.
5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컨버터블 제품
HP 엘리트북 X360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업무 수행을 위한 노트북 모드로 사용하다가 영화 감상시에는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시에는 텐트모드로 활용, 손쉬운 공유를 위한 쉐어모드, 실용성을 위한 태블릿 모드까지 총 5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HP엘리트북 X360 텐트모드
HP엘리트북 X360 노트북 모드
가끔은 태블릿PC가 업무시 적합할때가 있고 평소에는 주로 노트북 모드로 사용하며 테이블에서 PT를 진행할때에는 텐트 모드가 유용합니다. 이렇게 HP 엘리트북 X360은 각각의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형태의 제품이기에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P엘리트북 X360 쉐어 모드
마주 보고 앉아서 이야기 하던 중 내가 보고 있던 노트북 내용을 보여주고 싶다면 바로 쉐어모드를 활용하면 간편합니다.
HP엘리트북 X360 태블릿 모드
HP엘리트북 X360 터치 키보드 사용 모습
견고한 내구성의 밀리터리 노트북
노트북은 이동중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외부 충격에 대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엘리트북 X360은 컨버터블 제품이기에 더더욱 내구성에 대한 걱정을 안할 수 없는데요.
HP 엘리트북 X360은 엄격한 군사 표준 테스트인 MIL-STD-810G 테스트를 통화하여 어떠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내구성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테스트 내용을 확인해 보면 여섯가지 방향에서 각 3회씩 총 18회의 기계적 충격을 가해 진동 및 충격테스트를 진행하며, 5cm 두께의 합판 및 철과 콘크리트에 30cm 높이에서 총 26번 낙하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군사 표준 테스트를 거친 HP 엘리트북 X360은 견고한 외관의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이러한 거친 테스트를 버틸 수 없을테니까요. 일반적인 충격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 및 고장, 파손에 대한 걱정을 덜 할 수 있기에 부담없이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 및 다양한 포트지원
노트북 측면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측면에 USB 3.1 단자, 마이크/오디오 단자, 볼륨 조절버튼, WWAN SIM, 스마트카드 리더, HDMI단자 USB C타입 포트, 마이크로SD슬롯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합니다. 별도 악세사리 없이도 편리하게 외부 기기 연결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충시 최대 16시간 30분까지 사용 가능하며 30분 충전으로 8시간 사용가능한 HP FAST Change 기술로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부담을 덜었습니다. 배터리는 1000회 이상의 충방전이 가능한데요.(일반 노트북 300~600회) 어떠한 전자제품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 수명은 늘 신경쓰이기 마련인데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완충시 최대 16시간 이상 사용가능한 배터리는 HP 엘리트 X360의 큰 자랑거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보안에 도전하다.
외부에서 노트북 사용시 항상 보안에 신경 쓰이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겁니다. 특히 노출된 공간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지나가는 사람이나 옆사람이 고개를 돌리기만 해도 내가 노트북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대로 드러날 수 밖에 없는데요. HP 엘리트북 X360에는 세계 유일의 프라이버시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HP Sure View 기능을 사용하면 모니터 화면이 근처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어두운 화면으로 전환 됩니다.
fn+F2 키를 동시에 누르면 프라이버시 스크린을 켤 수 있는데 실제 사용해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모니터 양 옆 35도 이상의 각도부터 최대 95도까지 화면이 어두워져서 안보입니다. 주위 시선을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잘 안보일테니까요.
또한 HP 엘리트북 X360에는 HP Sure Click이라는 특별한 브라우저 보안 솔루션이 적용되었는데 각 웹브라우저 탭은 자동으로 Micro Virtual Machine에서 열리고 멀웨어는 다른 탭에 영항을 못줍니다. 이를 통해 멀웨어, 랜섬웨어, 바이러스 감염이 된 사이트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HP 워크 와이즈 기능을 통해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동해 PC의 보안 강화 및 성능 체크 등의 노트북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며 노트북이 스마트폰과 멀어지면 자동으로 윈도우가 잠금되고, 그외 모든 접근사항 및 사용 기록을 스마트폰으로 저장 확인 가능합니다.
그 밖의 HP 엘리트북 X360 특징으로 B&O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사운드에 신경을 쓴 티 가 납니다. 일반 노트북 사운드와는 다르더라고요. 가득찬 사운드가 영화보기에 좋았습니다. 태블릿 모드로 사용시에는 측면의 볼륨 버튼을 사용할 수 있어서 평소 음악 감상용으로 활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노트북!
약 3주가량 HP EliteBook x360 1030 G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 대학생은 물론 비즈니스 맨들이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노트북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래 사용 가능한 배터리와 강력한 성능! 다양한 보안 기능으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점도 사용함에 있어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외부에서 이메일 전송 또는 개인적인 작업을 할 때 내 노트북 모니터를 누군가 들여다 보지 않을까? 내 업무 내용이 노출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울때가 있었는데 HP EliteBook x360 1030 G2(1ZT97PA) 사용자라면 그러한 부분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고요. 튼튼한 내구성으로 인해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