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C-Rank 더욱 진화된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블로그 컨텐츠.
블로그 컨텐츠는 일반인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굉장히 유용한 컨텐츠 카테고리 중 하나입니다.
인기가 높은 만큼 일부 마케터 또는 블로거들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며 자신의 컨텐츠를 무조건적으로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띄우기 위해 비정상적인 방법을 시도했고, 이와 반대로 네이버에서는 이들의 광고 및 어뷰징 활동을 막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는데요.
몇 해 전부터 그러한 결과로 네이버에서는 C-Rank를 도입하여 이전의 검색 결과를 뒤집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이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건지.. 아니면 한계를 알았지만 그 당시에는 방법이 없었기에 일차적인 변화를 준 것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최근 네이버에서는 또 다른 변화를 시도합니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적용한다네요.
진화된 C-Rank 를 통해 네이버 통합검색 로직이 어떻게 변화되는 걸까요?
기존에는 한가지 주제에 대한 집중적인 글을 안정적으로 쓰게 되면 정확도가 올라가고 검색 결과 반영에도 이득이었습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일정한 주제에 대한 글을 쓸 필요가 있었지요.
그러나 최근 네이버 문서에서 신뢰성 있는 검색 결과를 위한 C-Rank 진화 방향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원본 문서 보호를 위한 로직을 더욱 강화하며 기존과 다르게 주제의 전문성이 높거나 C-Rank가 높거나 희소성 있는 주제의 글을 꾸준히 연재할 경우 해당 글에 대한 노출도를 높이겠다는 이야기였는데요.
이러한 결과로 앞으로는 네이버가 원하는 방향으로 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영향력 있는 컨텐츠라면 네이버 검색 검색에서도 자주 볼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옳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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