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도시가스 요금이 올라 많은 분들이 당황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만 해도 작년 대비 더 적게 사용했지만 요금은 몇만원 올랐습니다. 더 적게 사용하고 더 많은 요금을 내야 하는 요즘 시대! 가스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이신 분들 계실 것 같은데요. 우선은 적게 사용하는게 가장 좋겠지요. 그러나 올해 역대급 한파로 어제 오늘만 해도 영하 18도까지 내려간 상황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욱 가스비 지출이 많을텐데요.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를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 대상 도시가스 사용 감축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인데요. 전년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참여 대상은 주택난방용 혹은 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를 사용하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데 난방 목적이 아니거나(취사용/취사전용 요금제) 전출 세대 등 전년도 사용량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2월 ~ 2023년 1월까지 2개월입니다.
절약 기간의 경우 12월부터 3월까지이며(4월 고지서 발행분까지~
캐시백 지급 기준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 이상 절감 시 30원/㎥, 10% 이상 절감시 50원/㎥, 15% 이상 절감시 70원/㎥입니다. 절감률이 높아지면 캐쉬백 단가가 올라갑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 도시가스 사용량 줄이는게 쉽지 않겠지만 실내 온도를 1~2도 정도 낮추고 러그깔고 양말신고 집안에서도 어느정도 따뜻하게 옷을 입고 있으면 가스 사용량 줄이는게 많이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겨울인데 집에서 반팔 반바지 입고 춥다고 하면 당연히 난방비는 올라갈 수밖에 없죠. 집에서도 이제 긴팔, 긴바지, 양말도 신고 난방비를 절약해 보세요.
캐쉬백 지급의 경우 절감 성공 시 6월 말 신청자 계좌번호로 현금 지급 예정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