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들도 한국에서 카드 없이 그리고 현금 없이 아이폰만 들고 다니며 간편하게 NFC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교통카드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꽤 오래전 해외에서는 지원하던 NFC 아이폰 결제가 한국에서는 이제야 가능해졌어요. (일부에서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을 대한민국 애플페이 아버지라고 부르네요. ㅎㅎㅎ) KT는 2009년 아이폰 도입을 현대카드는 2023년 애플페이 도입을 이뤘습니다.
2023년 3월 21일부로 현대카드 앱을 통해 아이폰, 애플워치, 맥북 등 애플 제품에 현대카드 등록이 가능해졌고요. 국내 주요 편의점 및 프랜차이즈 카페, 대형 마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한국은 NFC 결제 불모지라서 애플페이가 출시되어도 사용 가능한 곳이 별로 없을 것이다!라는 말이 많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많아요.
공식적인 애플페이 참여 브랜드들입니다. 이곳에서는 아이폰만 들고 방문해 애플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
편의점은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까지 되고요. 백화점 및 쇼핑 관련된 곳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몰, 롯데 아웃렛, 현대백화점 면세점, AK플라자, 파르나스몰, 아이파크몰, 엘리웨이, 신라면세점 무신사 스탠다드, 이니스프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트의 경우 코스트코,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더 프레시, 농협 하나로마트, 초록마을, 식자재왕도매마트, 고향뜨락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커피 전문점은 스타벅스 제외하고 거의 다 됩니다.
빽다방, 메가커피, 이디야 커피, 더벤티, 할리스, 공차, 커피빈, 엔제리너스, 폴바셋, 파스쿠찌, 블루보틀, 탐앤탐스, 아마스빈, 커피베이, 테라로사,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카페스토리웨이까지!
주유소는 GS칼텍스와 E1, 서점은 알라딘 중고서점, 영풍문고, 교보 핫트랙스, 교보문고가 되고요. 영화관은 롯데시네마입니다.
위 언급된 곳 외에도 꽤 많습니다. 이케아, 맥도날드, 롯데리아, kfc, 김가네 등의 음식점도 되고 배달앱 배달의민족도 됩니다.
본인 또는 가족명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중 비자, 마스터카드, 국내 전용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 및디너스, 유니온페이 브랜드의 카드는 애플페이에 추가할 수 없고요. 선불, 기프트, 후불하이패스카드 및 법인명 법인카드 등록도 안됩니다.
현대카드 앱 실행하면 애플페이 등록 메뉴가 나옵니다. 현대카드 앱에 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편합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
3월 21일 새벽부터 애플페이에 현대카드 등록이 가능해졌는데 오전에만 17만명이 등록 완료했다고 합니다. 현재 비자카드의 경우 등록이 밀릴 정도로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플페이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애플 아이폰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온전히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인 애플페이가 오늘부터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이로써 아이폰 사용자들은 좀 더 편리한 아이폰 라이프를 영위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