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애플뮤직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24bit 고해상도 음악을 별도 요금 추가 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참고로 지니뮤직을 예로 들면 지니뮤직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요금 추가 필수입니다.(일반 요금제로 이용할 수 없어요) 그렇기에 애플뮤직의 요금제는 굉장히 혜자스럽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족요금제 사용 시 최대 6명 사용할 수 있는데 한 달 13,500원 밖에 안 합니다. 1인당 2,250원 꼴이에요.
애플뮤직이 처음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에는 아이유, 김동률 등의 국내 유명 뮤지션들의 음원 서비스가 되지 않아 사용하기에 불편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국내 음원들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단지 스마트폰 요금제에 포함된다거나 통신사 할인 등이 없는게 아쉬울 뿐이죠. 그러나 애플뮤직은 음질이 좋기 때문에 충분히 가격 감안을 하더라도 사용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애플뮤직을 무료로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려 1년을 무료 서비스 적용해서 듣는 사용자가 있고 3개월, 6개월 정도 이용하는 분들도 있는데 무료 사용 루트가 몇 가지 됩니다. 당연히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니 애플뮤직에 관심이 있거나 사용해 보고 싶다! 그런 분들이라면 적용해 보세요.
애플에서는 아이폰을 새롭게 구입하거나 에어팟, 홈팟 등의 음악 관련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애플뮤직 6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6개월 무료 혜택 제공 기기는 에어팟 시리즈, 홈팟 시리즈, 비츠 시리즈인데 단, 에어팟 1세대,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 비츠 스튜디오 3 와이어리스, 비츠 EP, 비츠 플렉스는 해당 안됩니다.
또한 무료 혜택을 적용받기 위한 조건이 있는데 애플 기기 활성화 후 90일 이내 애플뮤직 6개월 무료 혜택 시작이 가능하고요. 아이폰의 경우 신규 구독자에게만 한정 기간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무료 혜택을 한 번이라도 이용한 경험이 있다면 6개월 혜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6개월 혜택을 이용할 수 없어 아쉬울 순 없지만 또 다른 방법을 시도할 순 있으니까요.
샤잠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노래 찾기 어플입니다. 그런데 샤잠에서 애플뮤직 무료 혜택을 종종 제공해요. 저는 몇 번 이용해 봤어요. 한 번에 2~3달 정도 무료 혜택을 제공하기에 가끔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기존에 혜택을 이용했어도 중복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클리앙, 뽐뿌 등에 보면 애플뮤직 샤잠 무료 링크를 올리는 사용자들이 있던데 그냥 샤잠 앱에 들어가면 누구나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shazam.com/ko/applemusic
위 주소는 샤쟘 홈페이지인데요. 아래와 같이 나올 겁니다.
최대 3개월 애플뮤직 무료체험하세요!라고 나오는거 보이죠? QR코드로 접속해서 3개월 무료 혜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곳도 마찬가지로 몇 번 이용했다면 교환 가능한 최대 코드 허용치에 도달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어요. 샤잠에서 애플뮤직 무료가 안될 경우 몇 개월 지나야 다시 무료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뿐만 아니라 애플 TV+, 애플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플러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애플뮤직은 신규 구독자 대상이고 그 외 서비스는 재가입 구독자도 이용 가능해요.
애플 TV+, 애플 아케이드, 애플뮤직, iCloud+ 무료 체험 특별 혜택! 애플뮤직의 경우 신규 구독자 대상 최대 2개월 무료입니다.
애플뮤직의 경우 신규 구독자 대상 3개월 무료 제공합니다.
아마 제가 소개한 방법 외에도 더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애플뮤직의 경우 요금도 크게 비싸지 않을뿐더러 고해상도 음원 및 돌비 애트모스 그리고 노래방 기능인 애플뮤직 씽까지! 무료 별도 요금 추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유료 결제 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위 방법 사용하셔서 종종 무료 결제도 시도해 보세요.
https://earlyground.tistory.com/813
https://earlyground.tistory.com/815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