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사운드 레벨. 2021년 가을 구매 후 정말 잘 사용하는 스피커입니다. 디자인도 맘에 들고 음질도 좋고 대부분의 연결을 지원해서 블루투스는 기본이고 에어플레이2, 크롬캐스트, 스포티파이 커넥트까지 다양하게 활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에 있는 다른 와이파이 스피커들과 함께 멀티룸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인터넷 라디오도 지원해서 Linn Jazz는 물론 KBS 클래식, Linn Class, MBC 표준 FM까지 아주 잘 듣고 있는데 최근 문제가 발생했네요. 네트워크 문제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문제가 없었고 집에서 사용하는 다른 네트워크 스피커들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베오사운드 레벨에서만 발생합니다.
현재 저희 집 공유기는 KT 공유기이고 2G, 5G 두 가지 채널에 접속 가능한데요. 집안 스피커들은 2G로 연결 설정해 뒀습니다. 왜냐면 멀티룸으로 사용 시 5G를 지원하지 않는 스피커가 있어서요. 근데 최근 유독 베오사운드 레벨만 5G로 연결되어 있는 아이폰에서 레벨로 에어플레이2 전송을 하면 연결은 되는데 소리가 안 나오고 접속도 불량합니다. 근데 에어플레이2만 연결 문제가 생기고 크롬캐스트 오디오 또는 스포티파이 커넥트 연결은 또 잘 됩니다.
다시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2G로 잡아서 하면 문제없고요. 물론 집에 있는 뱅앤올룹슨 스피커인 베오사운드 2 GVA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2G로 연결 설정되어 있고 스마트폰이 2G던, 5G던 에어플레이 연결이 잘 됩니다.
상황적으로 이번 베오사운드 레벨 업데이트에서 뭔가 문제가 있던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왜냐면 기존 문제없이 사용했던거고 현재 에어플레이 연결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이며 다른 뱅앤올룹슨 스피커에서는 동일 현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련해서 뱅앤올룹슨에 문의도 했는데 그냥 재부팅만 하라는 말만 합니다. 거의 1년만에 올라왔던 펌웨어인데 새로운 펌웨어 올라오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할런지... 그때까지 이렇게 불편하게 사용해야 되나... 공장초기화 방법 확인 후 본체에 있는 이전곡, 다음곡 터치 버튼을 길게 8초간 눌러 공장초기화 했더니 펌웨어 버전은 바뀌지 않아 상태는 그대로이고 답답하네요. 혹시 저 같은 증상 발생한 분은 없을까? 궁금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