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2세대 성능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됩니다. 가격이 비싸 고가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군에 속하지만 구입 후 사용하는 분들의 사용기를 보면 만족한다는 이야기가 참 많아요. 그만큼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는 건데요. 저는 약 8개월째 사용중인데 아주 잘 샀다고 평가합니다. 만족스러워요. 처음 에어팟 출시 이후 지금까지 줄 곧 사용중이고 지난해 새롭게 국내 출시된 에어팟 프로 2세대를 현재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근데 최근 애플 발표에 의하면 올 가을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성능이 좀 더 업그레이 됩니다. 추가되는 기능으로 적응형 오디오, 개인 맞춤형 음량, 대화 인지 기능이 있는데요. 어떤 업데이트 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현재 적응형 오디오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는 시끄러운 주변 소음을 감소시켜 일상에서 좀 더 편안한 청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방식인데요. 새롭게 추가되는 적응형 오디오 업그레이드를 통해 그 수준이 더 높아집니다. 새로운 청취모드를 통해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용자는 사용자의 환경 조건에 따라 주변음 허용모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동적으로 조화시켜 어떤 순간에든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느낄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새로워진 청취 모드는 사용자가 하루를 보내는 동안 계속 바뀌는 주변 환경과 조작 방식에 따라 소음 제어 경험을 매끄럽게 맞춤 조절해 줍니다.
다시 말해 사용자가 직접 주변음 허용모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직접 조작하는게 아닌 이를 동적으로 알아서 조절해 준다는 말입니다.
개인 맞춤형 음량은 머신 러닝을 통해 청취 환경 조건을 파악 후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자의 청취 선호 정보를 인공지능이 학습해 미디어 경험을 자동으로 섬세하게 조절해 주는 기능인데요. 대화 인지 기능은 사용자가 말을 하면 에어팟이 스스로 음량을 낮추고 배경 소음을 감소시켜 앞에 있는 사람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전해줍니다.(이미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던가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귀에 꽂은 채 애플 기기를 넘나드는 자동 전환 기능이 업데이트 됩니다. 업데이트 이후 에어팟 프로2세대는 애플 기기간에 전환되는 연결 속도가 빨라지고 안정성도 높아져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맥북이나 아이맥으로 페이스타임 전화로 이전보다 더욱 매끄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편의성도 높아집니다. 에어팟 프로2세대로 통화 시 새로운 음소거 또는 음소거 해제 기능으로 사용이 편리해진다고 해요. 이는 에어팟 프로 2세대 뿐 아니라 1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맥스에서도 지원됩니다. 사용자가 에어팟 스템(에어팟 줄기 버튼을 누르는 것) 또는 에어팟 맥스의 디지털 크라운을 누르면 빠르게 자신을 음소거하거나 음소거 해제할 수 있어 멀티태스킹시 수월합니다.
올 가을 업데이트 될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새로운 기능들 기대됩니다! 에어팟 프로 개발자 베타 버전은 Apple Developer Program 회원들에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