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2027년까지 애플 인텔리전스 요금 부과하지 않는다.

김센스 캐스트/IT 테크 소식

by admin_운영자 2024. 8. 13. 09:58

본문

반응형

애플은 2027년까지 Apple Intelligence 기능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Bloomberg의 Mark Gurman에 따르면, Apple Intelligence는 사람들이 유료로 사용할 만큼 충분히 매력적인 기능 세트를 갖추기까지 몇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 Power On 뉴스레터에서 Gurman은 Apple Intelligence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애플이 유료화할 만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3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는 “최상의 시나리오”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Gurman은 애플이 장기적으로 Apple Intelligence+와 같은 추가 기능을 개발하여 사용자가 월 구독료를 지불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애플은 이미 iCloud에 단계별 구독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으며, Apple Intelligence도 이와 유사하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 현재 iCloud는 모든 사용자에게 5GB의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하지만, 유료 구독 플랜인 iCloud+는 더 많은 저장공간과 iCloud Private Relay와 같은 추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Apple Intelligence의 기본 접근은 무료로 유지되지만, 더 고급 기능은 구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첫 번째 Apple Intelligence 기능들은 iOS 18.1, iPadOS 18.1, macOS Sequoia 15.1 베타 버전에 일부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Writing Tools, Siri의 기본 개선, 메시지 및 메일의 스마트 답변, 그리고 Photos의 Memory Maker 옵션과 같은 기능을 추가했지만, Image Playground, Genmoji 및 Siri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는 2024년 후반과 2025년에나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애플은 WWDC 2024에서 발표된 첫 번째 Apple Intelligence 기능을 완전히 배포하는 것 외에도 중국과 유럽연합을 포함한 더 많은 국가로 기능을 확장해야 합니다. 애플이 2024년 6월에 공개한 기능들이 모두 2025년까지는 제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다른 언어를 포함한 더 많은 국가로 확장되는 시점도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2027년이나 그 이후에야 완전한 제품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애플이 Apple Intelligence에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할 때, 이는 기존의 iCloud+ 플랜에 포함되거나 Apple One 구독 번들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의 분석가 Neil Shah는 Apple Intelligence의 요금이 Apple One 플랜에 포함된 상태에서 월 $10에서 $20 사이일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