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아이폰에서 Apple Intelligence에 대항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Gemini(제미나이) 앱을 출시하며 경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에서 구글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었던 구글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가 이제 독립적인 iOS 앱으로 제공되며, 개인 AI 어시스턴트 역할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Gemini Live라는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이는 “자유로운 대화”를 제공하는 어시스턴트 버전으로, 사용자들이 Gemini와 대화를 주고받으며 중간에 응답을 멈추거나, 대화를 일시 정지해 나중에 다시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Gemini Live는 초기에는 Android 장치와 영어로 제공되며, iOS와 다른 언어로의 확장은 몇 주 내로 예상됩니다.
구글은 또한 Gemini를 10개의 새로운 목소리와 함께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필요한 대화 톤과 말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외에도 구글은 Gemini의 기능을 다른 Google 앱 및 서비스와 연동하는 방향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Gmail 연동에 더해, 향후 몇 주 안에 Keep, Tasks, Utilities, Calendar 및 YouTube Music의 일부 확장 기능과의 연동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Gemini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Gemini Advanced 구독 서비스는 월 $19.99에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2TB의 저장 공간과 Google One Premium 혜택도 포함됩니다.
Gemini Live는 더 향상된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원하는 파워 유저들을 유인하기 위한 전략이지만, 여전히 Apple Intelligence 형태로 Siri를 개선 중인 Apple과의 경쟁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Apple은 Siri 자체의 개선뿐만 아니라 ChatGPT 접근 통합도 추진 중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