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헤드폰 앰프 추천 / 매킨토시 MHA100, MHP1000, B&W T7 어떤 제품일까? 사용 후기!
작년 이맘 때 즈음 이었던 것 같은데 상수동 로이코 빌딩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및 다양한 헤드폰 제품의 소개 행사가 있었습니다. 또한 저의 로망 매킨토시 MHA100과 MHP1000 헤드폰 역시 사용해 볼 수 있었구요. B&W의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스피커 B&W T7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킨토시 MHA100과 MHP1000에 관심이 많아 행사에 다녀왔는데요. 역시.명불허전 이었습니다. 감동을 주는 사운드. 그리고 멋진 자태.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여유가 될때 꼭 집에 들여 놓고 싶은 앰프와 헤드폰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죠.
그럼 지금부터 작년 로이코 빌딩에서 진행되었던 뉴미디어 쇼케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행사 시작 전 조금 일찍 도착해 로이코 쇼룸 구경을 시작했습니다. 이곳에는 정말 다양한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들의 스피커 및 앰프들이 청음 가능하게 세팅되어 있어 볼거리, 들을거리가 많았었지요. 그중에서도 관심이 높았던 스피커는 B&W C5 Series2 북쉘프 스피커(현재 구입완료 했어요. 화이트로~)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 로이코 빌딩 2층 쇼룸의 모습! 전망도 상당히 좋아요. 앞으로는 한강이 펼쳐져 있고 저 멀리에 여의도 고층건물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매킨토시 앰프와 B&W 스피커들까지~~ 로이코에서는 B&W, 린, 매킨토시, Ayre등의 다양한 오디오 브랜드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기에 방문하시면 볼거리가 상당히 많을 거에요. ㅎㅎㅎ
스피커 앰프 외에도 이어폰 또는 헤드폰 등의 뉴미디어 제품들 역시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쇼룸 이용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미 미리 예약후 방문하시면 이용가능해요.
꿈의 조합!!!이군요. 매킨토시 앰프와 SACD 플레이어 & B&W 800 시리즈 스피커. 우왕.....눈물나게 멋집니다.(최근 다음 버전의 800시리즈 스피커가 출시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 케블라 미드레인지의 B&W 800 시리즈....아아아..이거이거....저의 로망 입니다.
입이 안다물어지는 구성이군요. 이래서!!! 남자는 돈을 많이 벌어야 합니다. 그래야 하고 싶은 취미 생활을 맘껏 즐길 수 있어요. 아마 오디오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위 제품들은 왠지 낯익을 수도 있을 거에요. TV 드라마나 영화 사장님 회장님 방에 자주 등장하는 구성이거든요.
위 사진의 장소는 홈씨어터 룸 입니다. 7.2채널 오디오 장비가 세팅되어져 있지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은 공간으로 오디오 비디오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성해 놓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곳도 있습니다. 레퍼런스 룸처럼은 아니더라도 이정도의 구성이라면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벽면에 다양하게 스피커 구성을 해 놓았던데 담당자 이야기를 빌리자면 오디오도 다양한 위치에 다양한 구성을 한다면 더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중간 중간 의자가 있는데 저곳에 앉아서 궁금한 스피커의 청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낮에 찾아가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B&W 제플린 에어 스피커! 최근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버전의 신 모델도 출시 완료! 디자인도 멋지고 사운드도 좋고 에어플레이도 좋고! 가격도 최근에 인하해서 더 맘에 드는 제품.
쇼륨을 나올려고 하는데.. 매킨토시가 눈에 밟히는군요. 어쩜 이리도 멋질까요? 디자인도 멋진데 사운드도 최강이야. 엄친아 제품 입니다. 나중에 꼭 집에 들이고 싶은 놈이에요.
1층 런칭쇼장에는 오늘의 주인공 제품들 중심으로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위 제품은 오늘 행사의 주인공인 매킨토시 헤드폰 앰프 MHA100과 매킨토시 헤드폰인 MHP1000입니다. 디자인 좋고! 소리도 청음해 보면 매킨토시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개인적으로 집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B&W CM5 Series2와 사용하면 딱 좋을 것 같은데..아직까지 구입을 못하고 있네요.
MHA100은 매킨토시의 오토포머 기술을 채용한 3가지 임피던스 대역의 제품으로 이어폰, 헤드폰에서 매킨토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매킨토시 디지털 엔진으로 32비트 / 192kHz까지 디코딩 가능하구요. 4개의 디지털 입력과 아날로그 입력도 지원을 하는 제품 입니다.
매킨토시 헤드폰 MHP1000 입니다. 매킨토시 스피커와 동일한 사운드 특성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MHP1000은 밀폐형 헤드폰이라 외부 소음과 잡음을 차단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구요.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는 천연 가죽으로 마감되었습니다.
B&W T7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작년 1월 출시된 제품인데요.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고 멋집니다.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도 있고 집에서도 이곳 저곳에 두고 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거실 또는 주방에서 옮겨가면서 사용할 수 있지요.
앰프 출력은 2X12W,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 내장 제품 입니다. 하이 퀄리티 D 클래스 앰프가 탑재되었으며 구동 유닛은 2X50mm 풀레인지 2X 보조 베이스 라디에이터, 무게는 940g, 재질은 폴리카보네이트 입니다. T7에 탑재된 50mm 드라이브 유닛은 작은 케이스에서도 최대 음량을 재생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 되었습니다.
B&W T7은 블루투스 aptX를 지원합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전송시 음손실 때문에 꺼려 하는 분들이 계신데 aptX 코덱을 사용하면 음손실 없이 T7을 통해 고품질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지요.
사운드가 궁금해 현장에서 바로 제 스마트폰을 연결!
설정으로 들어가 블루투스 메뉴에 들어가보면 연결이 쉽습니다. 사용해 보니 작은 사이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출력 좋고 사운드에도 박력이 철철~~ B&W T7이 작은 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한 저음이 가능한 것은 독자적인 트윈 베이스 라디에이터 덕분 이라고 합니다. 운동과 강성이 이상적인 밸런스가 되도록 설계된 2개의 유닛이 멋진 베이스 사운드를 전달해 준다고 해요.
믿고 듣는 B&W ㅎㅎㅎ
이미 인기 좋은 B&W P3, P5, P7 헤드폰의 모습. 멋진 디자인도 눈에 들어오지만 그 소리를 들어보면 또 맘에 설레이는 제품이죠. 특히 P7의 경우 최강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멋진 디자인 그리고 깔끔한 사운드의 헤드폰을 찾는다면 P7을 꼭 청음해 보세요. 분명 맘에 드실 겁니다. 착용감도 좋고 그 깔끔하고 균형잡힌 사운드가 기억에 남는군요.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 보다 브런티스 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먹으며 런칭쇼를 즐겼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 모델분들이 와주셔서 행사장이 더욱 더 빛났던 것 같아요.
그래서 브런티스 맥주는 간단히 마시고...모델분과 함께 시간을~~ 그들은 모델. 나는 찍사.
아마 잘 아실 것 같은데 레이싱 모델 한송이 입니다. 완벽한 몸매. 포즈도 최강. 얼굴도 너무 이뽀요~~
한송이 씨가 착용하고 있으니 블루 컬러의 P3가 더 돋보이는군요.
한장 더! 이번에는 B&W P7 입니다.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해 본 후 간단하게 발표 시간이 있었는데요. 제가 위에서 소개해 드린 제품들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을 로이코 정팀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위에서 제가 소개해 드린 제품에 대한 상세 제품 소개는 로이코 홈페이지 가시면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매킨토시 헤드폰 앰프 MHA100 그리고 헤드폰 MHP1000, B&W 스피커들, 모델 한송이... 이곳은 멋진 곳이었습니다. ㅎㅎㅎ 떠나기 힘들었어요. 멋진 사운드가 있는 이곳. 종종 청음회도 하던데 다음에는 그런 청음회에 꼭 한번 참여해 봐야 겠습니다. 좋은 소리는 영혼까지 맑게 해주는 것 같아요. 꼭 방문해 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