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8 스펙 및 주요 특징은?
LG전자가 신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G6 플러스 및 G6 32GB 제품을 국내 출시한데 이어 다음 달에는 Q6를 선보일 계획인데 Q8이라는 또 다른 신제품을 이달 말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LG Q8은 지난 가을 출시된 V20의 미니버전으로 성능은 동일하지만 제품 사이즈를 줄이고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여 방수 기능을 추가한 스마트폰입니다.
LG Q8 주요 스펙 및 특징은?
LG Q8은 출시 후 호평받던 V20을 주요 특징들을 그대로 물려받은 제품입니다. 단 몇몇 스펙은 변경되었는데요. 5.2인치 디스플레이, 후면 1,300만 화소+ 8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배터리 3,000mAh 내장 배터리, 램 4GB, 크기 149 x 71.9 x 8 mm, 쿼드 DAC 및 B&O PLAY 사운드 탑재,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의 제품입니다.
지난해 일본에서 출시된 V20 일본향 제품과 거의 동일하지만 카메라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본 출시 제품의 경우 후면 16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V20 출시 당시 고음질 기능 및 세컨드 스크린의 활용도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 받았지만 아쉬운 점으로 전체 사이즈가 크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LG전자는 이러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일본에 V20의 미니버전인 V20 PRO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약 10개월이 지난 지금 글로벌 제품으로 LG Q8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구형 프로세서의 제품이긴 하지만 고음질 쿼드 DAC 및 B&O 사운드가 탑재되었고 세컨드 스크린의 활용도에 대한 편리성을 아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Q 시리즈는 플래그십 G와 V 시리즈 사이
갑작스런 Q 시리즈의 등장입니다. 다음 달 G6의 보급형 버전인 Q6가 출시됩니다. 전체 사이즈가 작아지며 CPU 및 그 외 성능적인 부분도 축소되지만 G6의 핵심 특징인 풀비전 디스플레이 및 그 외 편의기능들은 그대로 유지시킨 제품입니다.
Q8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V20과 거의 동일 스펙의 제품이긴 하지만 출시된 지 10개월 후 재출시 되는 제품이기에 플래그십의 마이너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V30 출시 전 모두 쏟아내는 LG전자
LG전자는 8월 말 V30을 공개하며 9월 판매를 시작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 V30은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며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외 향상된 듀얼 카메라, 얼굴인식, LG 페이 등을 지원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V30 출시를 한 달 앞두고 LG전자는 G 시리즈부터 새로운 Q 시리즈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이는 이번 신제품 특징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Q6의 경우 G6의 풀비전 디스플레이 및 핵심 디자인을 닮았다는 것이고 Q8은 V20의 세컨드 디스플레이 및 고음질 음악 기능을 탑재한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플래그십 제품과 비슷한 특징의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보급형 제품과 플래그십 제품 사이의 중가형 라인업을 보강한다는 의미 같은데 어쨌건 이번 신제품들은 V30 출시 전 잠시 지나가는 제품이라 생각이 들고요. LG전자에 입장에서는 가장 사활을 걸고 준비해야 하는 V30에 전력 투구하여 그동안 넘보지 못했던 스마트폰 강자 자리에 오르기 위해 남은 기간 동안 더욱 더 분주히 노력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