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코드명 Crown!
삼성전자가 차기 노트 제품의 코드명을 Crown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이는 곧 제품 개발을 시작할 것이라는 의미인데요. 상반기 출시 예정작인 갤럭시S9이 공개되지 않은 시점임을 감안하면 갤럭시S9의 출시 준비는 어느정도 끝마친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9은 내년 상반기 1차 시험생산을 할 것이라 전해지는데요. 코드네임이 'Crown'이라는 것을 보면 스마트폰 왕좌의 자리를 지키려는 삼성전자의 의지가 드러나는 코드명이라고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만큼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 넣는 것일수도 있고요.
올 가을 출시된 갤럭시노트8의 코드명은 작년 이맘때쯤 알려졌는데 러시아의 호수인 '바이칼'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S8로부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이어받았음을 알 수 있었지요.
갤럭시S9은 1월 공개 후 2월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는 이전 플래그십 제품의 출시보다 약 2달 가량 빠른 것인데요. 그렇게 된다면 갤럭시노트9의 출시 또한 기존보다 빠를 것이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노트9 관련 스펙, 출시일, 가격등 어느것 하나도 공개된바가 없지만 내년 1월 이후 갤럭시S9이 공개시기정도에 관련 내용이 어느정도 밝혀질 것으로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그동안 갤럭시S시리즈의 디자인 및 주요 특징을 하반기 출시작인 노트시리즈가 따랐으니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