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이 M5 칩셋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를 2025년 하반기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미디엄 포스트에 관련 글을 기고하면서 M5 아이패드 프로 주요 조립 업체가 중국의 BYD 일렉트로닉스가 될 것이며 이는 2025년 말 출시 예정인 디스플레이 탑재의 홈팟 독점 조립 업체가 될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애플은 2024년 5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M4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했습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TSMC에 M5칩을 주문했고 TSMC는 차세대 프로세서 생산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M5 시리즈는 향상된 ARM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할 것이 예상되며 TSMC의 고급 3나노미터 공정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될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M5칩 생산 시 TSMC의 더 발전된 2nm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가격 때문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M5 칩은 TSMC의 SoIC(System on Intergrated Chip) 기술을 통해 M4에 비해 상당한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프로세서 업그레이드를 제외하고 현재 M5 아이패드 프로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없지만 애플은 향후 아이패드에서 후면 애플 로고 방향을 가로 방향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