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학 65배줌! 캐논 파워샷 SX60HS 개봉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야경사진 샘플샷

김센스 캐스트

by admin_운영자 2015. 9. 11. 16:56

본문

반응형

광학 65배줌! 캐논 파워샷 SX60HS 개봉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야경사진 샘플샷

드디어 기다리던 저의 새로운 카메라가 도착했습니다. 이제 저도 남들처럼 달 사진도 찍을 수 있고 멀~~리서도 발줌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피사체를 딱!!! 광학65배줌을 통해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참 행복한 일. 물론 그동안 발줌도 잘 사용했지만 광학줌과 비교하면 그동안은 개고생했던 거잖아요. 기쁨니다. 이런게 지름의 기쁨이 아닌가 싶어요. 기쁜 마음으로 캐논 파워샷 SX60 HS 개봉기를 시작합니다.

 

택배상자가 푸짐 합니다. SX60 HS 본체외에도 뭔가가 더 들어 있는데요. 액정보호필름과 사진 인화 쿠폰 그리고 카메라 청소도구 그리고 정품 파워샷 SX 시리즈 케이스 입니다. 지난 주 구입할 때 정품 케이스까지 주는 상품이 있길래 그놈으로다가 주문했지요. 메모리 세트도 있었는데 집에 남는 메모리가 많아서 메모리 패키지로 구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로우 파일로 촬영해도 저는 하루 16GB 메모리 정도면 충분하거든요.

 

정품 인증 스티커가 딱!! 붙어 있고 와이파이, NFC 지원 로고도 보이네요. 참고로 와이파이와 NFC는 어떻게 쓰냐면요. NFC 지원 스마트폰을 SX60 HS 왼쪽 NFC 마크에 갖다 대면 원격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윈도우앱이 실행됩니다. 와이파이 기능으로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카메라에서 촬영된 이미지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고 라이브 뷰 리모트 촬영도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삼각대에 세워놓고 스마트폰으로 줌 조절을 하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걸 어떨 때 사용하냐구요? 예를 들어 단체 사진 촬영을 한다고 치면 삼각대에 구도를 잡아 놓고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 또는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왼쪽 누구 조금 더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겠지요. 셀프 타이머도 되고 플래시 설정까지도 가능합니다.

 

또한 SX60 HS에는 원터치 스마트폰 접속 버튼이 있는데 요걸 누르면 스마트폰에 접속 할때 다른 설정 건들지 않아도 빠르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프로그램CD와 설명서 보증서들이 나옵니다. 일단 정품등록은 캐논 홈페이지에 해주고 박스는 고이 보관.

 

정품 보증서와 설치CD를 꺼내니 부속품과 캐논 파워샷 SX60 HS 본체가 나옵니다.

 

먼저 부속품 소개. 배터리 팩 1개와 어깨 끈, 배터리 충전기, 렌즈 캡 입니다.

 

카메라 본체의 모습. DSLR 비슷하게 생겼는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아담하게 느껴지는군요. 내장플래시 위쪽에 와이파이, NFC 스티커가 붙여 있습니다. 거기에 또 줌 플러스를 활용하면 130배까지 확대 가능하다고 표기가 되어 있네요.

 

파워샷 SX60 HS 오른쪽 그립부분 상단에 셔터 버튼과 함께 줌레버가 있는데요. 촬영과 재생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재생 시 줌 레버를 사용하면 사진 확대가 가능하고 촬영시에는 광각과 망원을 넘나들게 만들어 주는 파워샷 SX60 HS의 핵심 버튼 입니다.  그리고 그 뒤쪽으로 다이얼이 하나 있는데 전면 다이얼 버튼으로 셔터스피드와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 뒤로는 모드다이얼이 있네요. 모드 다이얼로는 다양한 사진 촬영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장 플래시 뒤쪽으로 보이는 구멍이 있는 부분은 마이크 입니다. 모드 다이얼 옆에는 전원 버튼이 있네요.

 

촬영모드에는 자동모드 / 하이브리드 오토, 크리에이티브 샷, 스포츠, 장면, P, Tv, Av, M, C1/C2, 동영상, 크리에이티브 필터 모드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는 이미지 촬영 전 카메라가 자동으로 장면의 2~4초 클립을 기록해 주는 모드 입니다. 이 장면들을 나중에 다이제스트 무비로 결합해 재생됩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사진 촬영의 순간을 즐길 수 있어요. 하이브리드 오토모드를 더 재미있게 활용하려면 사진 찍기 약 4초전 약간의 뜸을 들여주는게 필요합니다. 너무 빨리 셔터를 누르지 말구요! 헌데 다이제스트 무비 촬영시 카메라 셔터 음까지 함께 기록이 된다는 점은 참조!

 

크리에이티브 샷은 한번에 6장의 다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촬영시 오리지널 사진과 5가지 필터효과가 적용된 사진.

 

정면에서 바라 본 모습. 렌즈캡을 카메라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끈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렌즈캡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렌즈캡을 카메라 본체에 연결해 두는 방법은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정면 우측에서 바라 본 모습. 65배 광학줌 렌즈라고 쓰여 있네요. 멋진 헤어라인과 렌즈 끝부분 실버 테두리가 한껏 멋스럽게 보이는군요.

 

렌즈 뒤쪽으로 버튼 2개가 보이는데 프레이밍 어시스트 버튼 입니다. 위 버튼은 탐색, 아래는 고정 버튼. 프레이밍 어시스트는 망원 촬영 시 줌 인 줌 아웃을 쉽게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서치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되어 얼굴, 상반신, 전신, 수동 등의 설정을 해주면 자동으로 줌 인, 줌 아웃 시 피사체를 맞춰 줍니다.

 

프레이밍 어시스트 버튼 오른쪽으로 외부 마이크 IN 단자가 있고 그 옆에 바로 스피커가 위치 합니다. 아래에는 NFC 마크가 딱! 여기에 스마트폰 NFC 마크 부분과 맞대어 주면 카메라 앱이 실행 되지요.

 

LCD창이 돌아가 있는데 저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180도 가지 젖힐 수 있습니다. 위 상태에서는 뷰파인더가 켜져 있고 LCD를 젖히면 뷰파인더는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그리고 LCD창 위에 뷰파인더가 있는데요. 약 92만 도트의 고해상도 EFV 입니다. 대낮 LCD창으로 촬영이 불편 할때에 전자식 뷰파인더가 있다는 것은 참 고마운 일이지요!

 

가장 오른쪽 상단 빨간색은 동영상 버튼 그 바로 아래는 AF프레임 선택 버튼, 휴지통 그리고 +/- 버튼은 노출보정 및 단일 이미지 삭제 버튼 입니다. 아래 다섯방향 네비게이션 키가 있는데 중앙 버튼은 FUNC.SET 버튼이며 위쪽은 와이파이 / 단일촬영, 우측은 플래시, 좌측은 접사 / 수동초점 버튼 아래쪽은 디스플레이 보기 설정 버튼 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 원터치 스마트폰 접속 버튼과 메뉴 버튼이 있네요.

 

돌아가는 LCD의 장점은 다양한 화각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 로우앵글이나 하이앵글 시에도 정확하게 LCD를 보면서 구도를 잡고 촬영할 수 가 있습니다. 물론 파워샷 SX60 HS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원격으로 보고 찍을 수도 있습니다.

 

캐논 파워샷 SX60HS의 주요 특징이 프린팅 되어 있는 스티커 인데요. 와이파이, NFC, 프레이밍 어시스트, 풀HD 등의 기능들이 표기되어 있군요.

 

오른쪽 그립부. 확실히 미러리스카메라 보다는 도톰~하니 그립감이 좋네요. 작다고 좋기만 한 것은 아닌가 봅니다. 요런 두툼한 느낌은 잡는 맛이 있으니까요.

 

전면 렌즈와 렌즈 후드 / 필터 어댑터 마운트 부분.

 

섹시 하군요. 65배줌 광학식 줌! ㅎㅎㅎ

 

본체 하단의 배터리와 SD메모리 삽입 부분.

 

배터리를 넣고 세팅 중 입니다. 날짜, 언어 세팅! 박스 개봉 후 전원을 켜는 순간. 설레임이 가득하지요. ^_^

 

전원을 키고 세팅 완료 후 가장 먼저 해본 것은 렌즈를 쭉~~~~ 빼 보았습니다. 얼마나 나오는 지 궁금했어요. 위 모습이 최대 망원시의 모습 입니다. 21, 85, 100, 135 등의 숫자가 쓰여 있는데 근사치로 초점 거리를 표기해 놓은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캐논 파워샷 SX60HS의 샘플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65배 광학줌 사용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밤에 운동삼아 걷자!! 라는 생각으로 걷다보니 동대문운동장역에 다다랐습니다. 그래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안으로 들어갔지요. 위 사진은 캐논 파워샷 SX60 HS로 담은 최대 광각샷 입니다. 35mm 필름기준 21mm 화각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롯데 피트인이 꽤 멀어 보입니다.

 

그래서 줌을 조금 해봤습니다. 약 35mm의 화각 입니다.

 

조금 더 줌을 해 봤습니다. 상당히 가까워졌는데요. 325mm의 화각 입니다. 엄청 납니다.*_* 위 사진과 비교해 보니 엄청난 줌 입니다.

 

반대로 돌아 맞은편의 건물을 바라보며 우선 최대 광각으로 촬영을 해봤습니다. 멋진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의 야경이군요.

 

이번에도 줌 시도. 393mm 화각의 사진 입니다.

 

조금 더 당겨 봤습니다. 약 1363mm의 화각 입니다. 캐논 파워샷 SX60 HS의 최대 성능을 발휘! 건물 안 형광등까지 보이는군요. 무지막지한 망원 성능 입니다. 역시 세계 최고의 광학 65배 줌 카메라가 맞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두타건물.

 

137mm의 화각으로 촬영한 겁니다.

 

근데 얼마나 당겨지나 더 당겨봤어요. 건물 안까지 들여다 보이네요. 최대 망원의 촬영 컷 입니다. 어뜩해요. DDP 지하에서 두타 건물 내부까지....촬영이 가능하다니...... 엄청난 광학줌 성능!여기까지 캐논 파워샷 SX60 HS의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였습니다. 궁금한점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 환영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