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함 더한 갤럭시S8 디자인 확인해 보니..기대반 걱정반!
다음 주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S8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그동안 웹상에 떠돌던 디자인 그대로의 모습이었지만 유출 이미지로 접했던 것보다는 훨씬 더 깔끔하고 멋져 보였습니다. 단, 한가지 우려되는 부분은 한손으로 잡고 사용할 때 측면 엣지 부분이 손에 닿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오작동에 대한 대비는 잘 준비했을지가 의문입니다. 기존 갤럭시S7 엣지 사용시에도 한손 사용 시 엣지 디스플레이가 손에 닿게 되어 오작동이 종종 발생했거든요. 멋진 디자인을 위해 사용 시 불편함을 감소해야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섹시한 갤럭시S8 디자인! 확인해 보니
개인적으로는 호감가는 디자인의 갤럭시S8 입니다. 기존 제품과 거의 흡사한 디자인이지만 전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졌습니다. 상하 베젤이 좁아지면서 전면을 가득 채우는 몰입감이 상당한데요. 특히 AMOLED 디스플레이의 리얼 블랙이 갤럭시S8의 디자인에 그 멋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측면의 모습은 기존 갤럭시S7 엣지, 갤럭시노트7디자인과 거의 흡사합니다. 후면도 엣지를 적용하여 측면 메탈 프레임은 얇게 적용됩니다. 제품 상단에서 측면으로 이어지는 메탈 곡선도 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던 곡면의 느낌이라 상당히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
LG G6는 갤럭시S8의 플랫 버전 같다
이달 초 출시된 LG G6! 현재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역대급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갤럭시S8의 디자인을 보니 지난해까지 함께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의 플랫 버전이 연상됩니다. 갤럭시S7 출시 때에는 갤럭시S7 플랫과 엣지 버전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올해부터는 플랫 버전이 사라집니다. 헌데 이달 초 출시된 LG G6와 디자인을 나란히 놓고 보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에요.
왜냐면 좌우 베젤이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하 베젤도 기존보다 많이 좁아졌고요. 측면도 메탈 소재입니다. 후면 소재도 두 제품 모두 글라스를 채택하였습니다. 갤럭시S8 역시도 고릴라 글래스5가 후면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또한 그 위치와 형태는 다르지만 지문인식 센서도 두 제품 모두 후면에 탑재되었습니다. 다른 점은 갤럭시는 직사각 형태이며 LG G6는 원형입니다.
물론 후면 카메라는 다릅니다. G6는 듀얼 카메라이며 갤럭시S8은 일반각 카메라 하나만 존재합니다. 어쨌든 전면을 꽉 채우는 디스플레이와 소재, 얇은 베젤이 두 제품을 형제 제품과도 보이게끔 하는 것 같습니다.
트랜드에 따라 이 두 제품 외에도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들은 거의 비슷한 형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전자는 엣지 디스플레이를 통해 디자인적인 차별화를 두고 있는 것이고요!
사용에 불편하지 않을까?
역대급 멋진 디자인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베젤을 줄인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한가지 우려되는 점은 측면 엣지 디스플레이 사용 시 발생되는 오작동에 대한 부분을 삼성전자가 잘 해결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기존 갤럭시S7 엣지 사용 시에도 한손 사용 시에는 측면 엣지 디스플레이에 피부가 닿게 되어 오작동이 종종 발생했거든요.
사용 시 매번 그러한 것은 아니었지만 뜨문뜨문 발생하는 오작동이 불편하게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해서 엣지보다는 플랫한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도 꽤 되고요! 과연 이번 갤럭시S8에서는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적으로 어느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줄까요?
한가지 더!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갤럭시S8 좌측 아래쪽에는 빅스비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출시 후 바로 빅스비 소프트웨어 사용이 불가하여 당분간 퀵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고 6월 이후 빅스비 정식 런칭 이후에는 빅스비를 위한 버튼으로 사용될 것이라 하는데요.
버튼 위치를 보면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차량용 거치대 사용시 측면 빅스비 버튼이 눌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물론 거시치 버튼이 눌리지 않게 제품 아래쪽으로 거치대에 장착할 수도 있겠지만 보통 제품 중앙에 거치를 하기에 이 또한 불편사항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대된다! 갤럭시S8
제품 공개까지 이제 약 일주일 남았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만으로도 충분히 기대가 되는 갤럭시S8인데요. 우려의 목소리도 많이 들리지만 갤럭시S8다운 다수를 만족시키는 멋진 신제품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