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액티브 배터리 용량 늘어난다.
사전 예약판매에서 큰 성공을 거둔 갤럭시S8의 액티브 버전이 현재 준비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 출시 후 몇 개월 뒤 액티브 버전을 해외에 출시하곤 했는데요. 기존 갤럭시S 액티브 버전은 갤럭시S 시리즈보다 좀 더 튼튼하고 내구성을 강화하였으며 배터리 용량을 추가하여 사용시간을 늘린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미 국방부 규격의 MIL-STD-810G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는 전장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갤럭시S8 액티브! 물리 홈버튼 어떻게 될까?
기존 출시되었던 갤럭시S 시리즈 액티브 제품들을 살펴보면 전면 하단 홈버튼은 물론이고 좌우 최근 실행 앱 버튼 및 취소 버튼 역시 물리 키로 배치되었는데요. 물리 홈버튼마저 제거된 갤럭시S8 액티브에서는 사라졌던 홈버튼이 부활할 수 있을지 굉장히 궁금해집니다.
또한 기존에는 엣지 디스플레이의 갤럭시S7 엣지 버전의 액티브 제품은 출시되지 않았고 갤럭시S7의 플랫한 디자인을 따르는 액티브 제품만이 출시되었습니다. 만약 갤럭시S8 액티브가 출시된다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게 될지도 의문입니다. 왜냐하면 엣지 디스플레이의 경우 충격에 취약하기에 액티브 제품 컨셉과는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갤럭시S 액티브 제품들은 측면 및 후면 테두리에 별도의 커버 형식의 제품 보호를 위한 마감제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둔해 보이는 외형이긴 했지만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암호명 크루저 갤럭시S8 액티브
삼성전자 모바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해외 IT 관련 샘모바일 소식에 따르면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8 액티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암호명은 크루저, 모델명은 SM-G892A라고 합니다. 작년 갤럭시S7의 액티브 제품은 6월 출시였고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단, 제품 관련 스펙 및 외형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만 기존과 동일하게 배터리 용량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갤럭시S8 액티브 예상해 보면....
갤럭시S8 액티브는 기존과 동일하게 엣지 디스플레이는 적용되지 않고 물리 홈버튼이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에 디스플레이 스펙은 현 갤럭시S8과 다를 것이며 그 외 프로세서 및 램, 카메라 등의 스펙은 동일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고요.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S7의 배터리가 3,000mA h였고 갤럭시S7 액티브가 4,000mAh였듯 갤럭시S8 액티브 역시 배터리 용량이 1,000mAh 정도 확장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투박한 디자인이지만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 대한 미련이 없다면 튼튼하고 배터리 지속 시간이 더 길며 홈버튼 사용으로 편리해진 갤럭시S8 액티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국내 출시 여부는 기존과 동일하게 불투명하네요.
김센스 캐스트 :: http://earlyground.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