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안면인식 및 자동녹음 기능 펌웨어 7월 초 실시
LG전자가 최근 실시한 LG페이 펌웨어 업데이트에 이은 안면인식 등의 기능을 포함한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를 7월 초 추가 실시합니다. 이는 기능 및 용량이 업그레이드 된 G6 플러스 및 32G 용량의 G6 출시에 맞춰 추가되는 기능들을 기존 제품에 탑재하려는 계획으로 생각됩니다. 이를 통해 지난 3월 출시된 LG G6에서도 신제품에 추가되는 스마트 편의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LG G6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은?
LG전자 스마트폰에는 노크온 및 노크코드 등의 혁신적인 UX가 탑재되어 그동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 예정된 G6 펌웨어 내용을 살펴보니 이와 비슷한 스마트 편의 기능을 담은 펌웨어가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G6에 안면인식 + 동작인식 펌웨어가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인식뿐만 아니라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제품을 들어 올려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잠금 화면가 가능해 집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매번 얼굴 확인을 위해 화면을 켜지 않아도 됩니다. 조금 더 편리하게 G6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신규 펌웨어에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낮춰주는 저전력 알고리즘이 적용됩니다. 해당 기술은 사용자의 움직임 및 위치 등을 파악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주는 퀄컴의 올웨이즈 어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는데요. 예를 들어 운동 앱을 사용할 겨우 칼로리 소모를 계산하거나 활동량을 계산할 때 평상시 보다 낮은 전력으로 구동되어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렌즈 가림 알림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는 넓은 화각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기능인데요. 광각 카메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렌즈 주변에 손가락이 있으면 일반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던 손가락이 사진에 나오지 않도록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광각 카메라 사용 시 손가락이 나올 때가 있잖아요. 그럴 경우를 피해 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한번 설정 후 특정인과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해 주는 자동 통화 녹음 기능 및 하이파이 쿼드 DAC 사용 시 볼륨 미세 음량 조절 기능도 추가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LG G6
LG G6는 지난 3월 출시되었지만 6월 LG페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기존 신용카드 사용방식과 동일한 경험으로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실제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헌데 이뿐만이 아니네요. 다음 달에는 G67 신규 펌웨어가 추가로 제공되어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스마트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씩 진화하는 LG G6!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출시된지 4개월지 지났지만 소비자들로부터 새롭게 관심을 받을 수 있을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