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V30. 6.2인치 POLED 디스플레이 탑재된다

김센스 캐스트/IT 테크 소식

by admin_운영자 2017. 6. 22. 09:04

본문

반응형

LG V30. 6.2인치 POLED 디스플레이 탑재된다

 

최근 소식에 의하면 LG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V30에 6.2인치 P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V 시리즈에 POLED 디스플레이가 채택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디스플레이가 바뀐 만큼 기존 V20 때와는 GUI 측면에서 변화가 있을 것이다!라는 예측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V30 관련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상반기 출시된 G6에 탑재되지 못한 10나노 공정의 스냅드래곤 835프로세서가 탑재된다는 정보가 전해집니다.

대세는 OLED!

최근 각 제조사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LG전자뿐만 아니라 애플 신제품에서도 OLED를 사용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요. 그 외 해외 업체들에서도 최근 OLED 디스플레이 탑재에 시동을 거는 모습인데요. 

 

그동안 OLED 디스플레이는 해결하지 못한 번인 문제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의 경우 뛰어난 색감에도 불구하고 거부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LG전자는 번인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여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려는 것인지 대세를 따르기 위한 것인지 아니면 예전 커브드 제품처럼 특별한 목적을 두고 POLED를 사용하려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 꽤 오래전부터 AMOLED를 탑재하였으며 이 때문에 신제품 출시 때마다 늘 번인에 대한 우려가 언급되곤 합니다.

 

V30 세컨드 스크린 유지될까?

기존 V 시리즈에는 디스플레이 상단 별도의 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하여 여러 앱들이 손쉽게 오갈 수 있고 다양한 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카메라, 녹음 기능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설정 버튼처럼 유용한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V30 6.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에서는 상단에 별도 세컨드 스크린을 넣는다는 것은 제품 전체 사이즈를 생각해 볼 때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되는데 현재까지 V30 세컨드 스크린 여부에 대해 확인된 정보는 없습니다.(세컨드 스크린이 사라진다는 쪽으로 의견이 많이 기울어집니다.) 지난해 출시된 V20에서는 5.7인치 IPS 퀀텀 디스플레이 +  2.1인치 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하였습니다.

 

 

V30 알려진 스펙은?

현재까지 V30 관련 정보로 올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G6에 탑재되지 못한 10나노 공정의 스냅드래곤 835프로세서가 탑재되며 이를 통해  올해 출시된 LG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를 사용한 스마트폰은 삼성전자 갤럭시S8 / 갤럭시S8 플러스가 유일합니다.

또한 구글 개발자 회의에서 언급되었던 대로 구글 VR 플랫폼인 데이드림을 지원할 예정으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6.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V30은 G6와 마찬가지로 18 : 9 비율의 풀비전 화면비를 적용하며 베젤을 최소화한 모습도 그대로 반영하여 전체 스마트폰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을 80%대로 높인다고 전해집니다.  최근 루머로 슬라이드 방식 2개의 독립 터치스크린을 탑재한다는 썰도 전해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관 소재는 풀 메탈 바디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완전체 V30

최근 G6에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G6 플러스가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는데 V30은 애초에 하이파이 오디오 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 두 가지 모두를 탑재하고 방수 방진까지도 모두 챙기길 바래봅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의 교체형 배터리 특성이 G6에서 사라졌으니 V30에서도 배터리 내장형 제품으로 출시될 수 있다는 예측이 가능한데요.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가 없으니 일단은 G6와 비슷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고요. 기존 제품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지적된 부분들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함께 보완을 통해 기존 제품 V20 및 G6보다 발전된 모습의 완전체로 출시된다면 그동안 LG 모바일의 구겨진 자존심 회복은 물론이고 실적 부분에서도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