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출시 전 유출 도면으로 제작되다!
아이폰 유출 정보에 정통한 스티브 헤머스토퍼(@OnLeaks)가 공장으로부터 입수한 도면을 바탕으로 타이거 모바일과 함께 아이폰8의 주형을 제작하였습니다. 아이폰 신제품 공개까지 약 3달 정도 남은 상황에서 유출된 도면을 활용한 주형이기에 이는 아이폰8의 최종 디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8 디자인
스티브 헤머스토퍼(@OnLeaks)에 의해 제작된 아이폰8의 모습은 최신 아이폰8 루머와 거의 동일한 모습입니다. 후면 좌측으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전면은 베젤리스 디자인! 이번에 제작한 주형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제트 블랙 컬러입니다.
영상에서 그는 아이폰8 사이즈를 측정했는데 가로 143.5X71X7.5mm이며 이는 지난가을 출시된 아이폰7과 비교시 가로, 세로, 두께 모두 늘어난 수치입니다.(아이폰7은 138.3X67.1X7.1mm) 그러나 4.7인치 아이폰7과 5.8인치 아이폰8을 비교하면 더 넓어진 스크린 대비 거의 무베젤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인해 아이폰7과 비교시 길이 5.2mm, 너비 0.15mm 밖에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단, 듀얼 카메라의 튀어나온 모습은 기존 카메라 보다 더 솟은 모양새입니다. 제품 두께는 7.5mm 지만 돌출된 카메라 높이가 1.6mm이기에 카메라를 포함한 최종적인 두께는 9.1mm
아이폰8 숨겨놓은 비밀병기 있을까?
아이폰8 키노트까지 약 3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았지만 아이폰8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프로토타입 중 하나일 것이다. 거짓된 루머다!라고 생각했겠지만 최근 몇 년 동안의 애플 신제품 발표 전 모습을 되돌아보면 그냥 아닐 거야!라고 무시할 수만은 없습니다. 그동안 루머가 사실이 된 경우가 잦았으니까요.
아이폰을 디자인 때문에 구입하는 것은 아니지만 9월 애플 키노트 때에는 예전만큼 애플 신제품에 대한 환상이나 기대감이 높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애플의 정확도 높은 유출 때문에 말이죠. 지난 MWC 2017에서는 아이폰8에 탑재될 iOS11도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약간의 디테일만 추가되면 아이폰8 정보는 세상이 다 아는 소식이 될 겁니다.
이렇게 된 이상 애플에서는 아이폰8에서의 듀얼 카메라 또는 무선 충전 등의 기능에 기존 스마트폰에서 경험할 수 없던 혁신을 더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 것 같은데 애플에 아직 그러한 혁신이 남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영역